한국전력공사는 25일 구역전기사업자인 ㈜케너텍의 전기요금 체납으로 단전 위기에 처한 일부 지역 아파트 주민들에 대한 전기를 계속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구역전기사업은 한전에서 전기를 수전하지 않고 사업자가 발전기를 공급구역내 설치해 전력과 열을 생산, 구내 고객에게 공급함으로써 분산전원을 개발하기 위한 취지로 도입된 제도이다.

㈜케너텍은 지난해 이후 경영악화로 대부분의 전력을 한전에서 구입·재판매하는 형태로 사업을 운영해 왔다.

그러나 ㈜케너텍은 아파트 입주민으로부터 받은 전기요금을 두달째 한전에 납부하지 않아 한전은 관련 규정에 따라 25일 정오부터 ㈜케너텍에 대한 전기공급을 중단할 예정이었다.

한전이 전기사용계약 당사자인 ㈜케너텍에 대해 전기공급을 중단할 경우 ㈜케너텍으로부터 전기를 공급받는 서울 관악구 사당동 우성아파트 등 4개단지 3650세대 입주민 역시 전기사업법상 전기를 공급받을 수 없다.

다만 한전은 주민의 전기사용 불편해소를 위해 지경부장관의 공급명령이 발동될 경우, 긴급공사를 통해 최단시간내에 아파트 입주민에게 전력을 공급키로 했다.

한전 관계자는 "한전이 전기사용계약 당사자인 ㈜케너텍에 대해 전기공급을 정지할 경우 아파트입주민은 ㈜케너텍과 전기사용계약이 체결돼 있어서 전기사업법상 한전에서 사당동 우성아파트 등 4개 단지에 직접 전력을 공급할 수 없다"며 "그러나 지경부장관의 공급명령이 있을 경우 정지없이 계속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