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두뚜두' 5억 뷰, '마지막처럼' 4억 뷰, '붐바야' 4억 뷰, '휘파람' 3억 뷰, '솔로' 1억 뷰
유튜브 구독자, K팝 그룹 중 '최다'

'블랙핑크' 뮤직비디오 '휘파람' [뉴시스]
'블랙핑크' 뮤직비디오 '휘파람' [뉴시스]

[일요서울 ㅣ 신희철 기자] 그룹 '블랙핑크'의 뮤직비디오 '휘파람'이 3억 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휘파람' 뮤직비디오는 4일 오전 10시 유튜브에서 조회수 3억 뷰를 넘겼다. 이로써 '블랙핑크'의 뮤직비디오 

'휘파람'은 '붐바야'와 함께 2016년 8월 8일 공개된 블랙핑크의 데뷔 싱글 '스퀘어 원' 더블 타이틀곡이다. 발표 직후 데뷔 그룹으로는 이례적으로 음원차트를 휩쓸었다. 뮤직비디오는 컬러풀하면서도 세련된 영상미로 주목 받았다. 블랙핑크는 유튜브에서 강세다. 데뷔 2년 5개월 만에 '휘파람'을 비롯해 3억 뷰 이상을 기록한 뮤직비디오를 총 5편 보유하고 있다. '뚜두뚜두'는 K팝 그룹 사상 최단 기록으로 5억 뷰, '마지막처럼'은 K팝 걸그룹 사상 최단 기록으로 4억 뷰를 넘겼다. 데뷔곡 '붐바야'도 4억 뷰를 넘어섰다. 또 한국 여자 솔로 가수 최단기 1억 뷰를 돌파 기록자인 제니(23)의 '솔로'를 포함해 데뷔 이후 지금까지 발표한 7편의 뮤직비디오 모두 유튜브에서 억대 뷰를 넘겼다.

그룹 블랙핑크 [뉴시스]
그룹 블랙핑크 [뉴시스]

블랙핑크 유튜브 계정은 구독자가 1600만 명이다. K팝 그룹 중 최다다. 지난해 8월에는 K팝 걸그룹 최초로 유튜브로부터 '다이아몬드 크리에이터 어워즈'를 받았다.

블랙핑크는 이달부터 월드 투어에 돌입한다. 미국 최대 음반사 유니버설 뮤직의 레이블 인터스코프와 손잡고 북아메리카 진출에도 나선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