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고정현 기자]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7일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이 폭로한 의혹과 관련해 국회 차원의 청문회 개최를 촉구했다. 김태우 수사관의 폭로와 관련해서는 특검을 실시하자고 주장했다.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새해 첫 여야 교섭단체 원내대표 회동에서 "김태우 수사관이 제기한 의혹은 운영위에서 차고 넘치는 증거를 발견할 수 있었다"라며 "이와 관련된 상임위 소집을 요구하고 있는데 실질적으로 여당이 전혀 협조하고 있지 않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신재민 전 사무관이 제기한 의혹에 대해서도 기재위가 실질적으로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를 부를 수 있어야 할 것"이라며 "지난번 운영위 진행에서 느낄 수 있었지만 일방적 상임위에 한계를 느꼈기 때문에 청문회를 진행하는 것에 대해서도 논의하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도 "신재민 전 사무관 건은 기재위 차원의 청문회를 일관되게 저희 당이 주장해왔다"라며 "전 국회가 국민적 의혹이 있는 사안에 대해 신속하게 청문회 내지는 위원회 열어서 그런 점들에 대해 의혹을 규명하는 게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국회에서 현안 관련 상임위 개최 청문회, 소규모 단위 국정조사는 자주 개최돼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국회선진화법 개정, 법사위 개선 등 문제들을 운영위 제도 개선 소위에서 신속히 논의해서 개선이 돼야 할 것"이라며 "선거법 제도 개혁, 법안소위 주 1회 소집, 특별감찰관 임명문제, 채용비리 국정조사 계획서 문제 등이 2월 국회에서 꼭 결실 맺을 수 있게 해야 할 것"이라고도 했다.

한편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모두발언을 통해 "새해를 맞아서 국회가 대화와 타협으로 민생을 챙기고 한반도 평화를 준비하는 국회가 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회동 이후에는 "한반도비핵화와 평화에 대해서 굉장히 중요한 시점"이라며 "초당적인 의원외교를 강화하자는 제안을 했고 또 하나는 머지않아 김정은 위원장의 서울답방이 예상되는데 국회가 서울 답방을 환영하고 국회를 방문하면 환영하겠다는 의지를 밝히는 게 어떠냐는 제안을 했다"라고 설명했다.

야당의 특검 제안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겠다"라며 답을 피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