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서울 당산에 위치한 제과제빵전문학교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호텔제과제빵/관광전문학사)이 전문 파티시에를 양성하기 위해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서울현대 호텔제과제빵전공은 호텔 베이커리 분야를 주도해 나갈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타 제과제빵학교와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 프랑스 제과제빵 교육 시스템을 도입해 커리큘럼의 80% 이상을 실무중심의 실습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국내 최초로 3Master과정(빵공예, 설탕공예, 초콜릿공예)을 운영해 학생들의 제과제빵 기술을 향상시키고 있다.

이 외에도 이 호텔제과제빵전공은 프랑스 르 꼬르동 블루 수석 출신의 이주영 교수, 프랑스 리옹제과학교 출신의 하형수 교수가 수업을 담당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유능한 교수진들에게 1:1 지도를 받게 된다.

또한 학생들의 국내외 제과제빵 경연대회 참가를 적극 지원하며 대회 전담반을 운영하는 중이다.

실제 서울현대 호텔제과제빵전공은 특급호텔 및 유명 윈도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디저트카페 등 관련 분야에 파티시에, 케이크 디자이너, 설탕공예사, 쇼콜라티에 등을 배출해 97%의 취업률 공식발표 한 바 있다.

한편 이 학교는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을 포함한 전 과정에서 2019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학교의 모집요강, 원서접수 등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