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U 체결식 (좌측 권승택 회장, 우측 박명호 총장). 사진=계명문화대
MOU 체결식 (좌측 권승택 회장, 우측 박명호 총장). 사진=계명문화대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명호)는 8일 대학 본관 대회의실에서 PJB(박주봉)스포츠와 상호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명호 총장, 신동숙 부총장, 생활체육학부 학부장, 대외협력팀장과 PJB스포츠 권승택 회장, 유경석 대표이사, 노두석 대구시 배드민턴협회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MOU를 체결하고, 우호관계를 증진시킴은 물론 양 기관의 공동발전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PJB는 계명문화대학교에 매년 배드민턴 용품을 선수들에게 지원(1천만원 상당) 하고, 양 기관은 교육 및 정보교류, 다양한 프로그램 및 행사의 공동운영 및 지원 등 양 기관의 상호 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을 추진하게 된다.

박명호 총장은 “이번협약을 통해 심신이 건강한 인재양성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며, “양 기관이 가지고 있는 우수한 인적, 물적 자원들과 다양한 정보 공유를 통해 양 기관의 발전은 물론 지역사회에도 도움을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권승택 회장은 “문화예술스포츠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계명문화대학교와 협약을 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원과 정보교류 등을 통해 훌륭한 인재를 양성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참여한 대구광역시 배드민턴협회 노두석 회장은“이번 계명문화대학교와 PJB간의 MOU체결이 대구 대학배드민턴 발전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PJB스포츠는 2016년 설립 해 배드민턴 용품 생산, 지역별 배드민턴 대회 개최, 엘리트 선수단 지원, 중·고·대 배드민턴 동아리 지원 등 배드민턴의 전반적 영역에 걸친 사업을 하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 토종 브랜드로 글로벌 시장 진출이라는 도전 목표를 갖고 있는 회사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