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관장 노경자)은 이달 9일(부터 11일까지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 행복터, 희망터, 미래터(본관 3층)에서 초등학교 2~3학년 40여명을 대상으로 ‘사서와 함께하는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겨울독서교실은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前 대봉도서관) 확장·이전 개관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도서관 체험과 놀이를 통해 독서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을 견학하며 도서관의 기본예절 및 규칙 등을 배우는 ‘도서관이랑 친해지기’, 한국십진분류표(KDC)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류별 깃발북을 만들어 보는 ‘한국십진분류표(KDC) 이해하기’, ‘한국십진분류표(KDC) 플래그북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360°VR 영상체험을 할 수 있는 ‘재밌는 VR(가상현실)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어 다채로운 체험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독서교실을 통하여 초등학생들에게 독서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높여주고, 도서관 이용 생활화로 자기주도적 독서습관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독서교실에 관한 신청 및 상세사항은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 학교도서관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