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학교법인 동국대학교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동국대학교 전산원(이하 동국대 전산원) 광고학전공이 재학생들은 물론 졸업생들을 위해 다양한 진로 지원을 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동국대 전산원 광고학 전공의 커리큘럼은 마케팅 관련 업무의 전문가, 광고기획자, 홍보전문가, 마케팅 전략가 양성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커뮤니케이션 능력, 진취성, 창의성, 논리성, 분석력을 키우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와 관련 동국대 전산원 광고학 전공 관계자는 “광고 기획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광고대행사로 진출하면 광고기획자나 광고플래너, 미디어 전략가 등으로 활동할 수 있고, 광고홍보 분야로 진출하면 홍보전문 대행사나 언론매체 쪽으로 진로를 정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학생들이 짧은 기간에 학위를 취득한 후 학사편입 및 대학원 진학, 취업 등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학생지도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2018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공모전에서 대학생부 인쇄 부문 장려상 수상자를 배출하는 등 광고 홍보 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동국대 전산원은 주간학사과정과 주말학사과정에서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주간학사과정의 경우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인공지능AI), 멀티미디어학 전공(멀티미디어, 게임디자인), 정보보호학 전공(컴퓨터해킹보안, 빅데이터보안), 경영학 전공(경영, 글로벌경영), 광고학 전공(광고홍보), 관광경영학 전공(호텔관광경영, 외식경영),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사회복지학 전공(사회복지, 아동사회복지), 행정학 전공(공무원행정, 경찰행정), 영화학 전공(영화영상제작, 연기)등 총 10개 전공 18개 트랙이다.

주말학사과정에는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경영학 전공(경영), 관광경영학 전공(호텔관광경영),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사회복지학 전공(사회복지), 행정학 전공(행정) 등 총 6개 전공 6개 트랙이 있다.

한편 동국대 전산원은 2018학년도 학사편입 및 대학원 진학 합격자 300명을 비롯, 총 누적 2,957명의 합격자를 배출한 바 있다. 동국대학교 전산원 입학원서 접수는 동국대 전산원 홈페이지, 유웨이어플라이 및 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