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의료기기 임상시험수탁대행시장 공략 강화

의료기기와 체외진단 분야의 세계적인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인 네덜란드의 팩토리-CRO그룹(Factory-CRO Group)과 미국의 의료기기 및 생명공학 전문 CRO인 BBA(Boston Biomedical Associates)가 합병됐다고 양사가 발표했다.
 
이번 인수합병은 팩토리-CRO그룹이 글로벌 의료기기 및 의료기술 분야의 CRO 강자로 도약을 꾀하고 있는 가운데 나왔다. 팩토리-CRO그룹은 앞서 미국의 CRO업체인 마일스톤(MileStone Research Organization), 호주의 CRO 업체인 파이브 코너스(Five Corners), 미국의 의료기기 컨설팅업체인 클리니컬 디바이스 그룹(Clinical Device Group)을 인수하는 등 CRO 시장에 대한 공략을 강화해왔다.
 
팩토리-CRO 그룹은 이 같은 잇단 인수합병을 통해 미국, 호주, 뉴질랜드, 유럽의 CRO 시장의 입지를 넓혀왔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 의료치료 서비스가 이번 인수합병을 통해 한군데로 모임으로써 다양한 형태의 CRO 관련 고객들에게 효율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됐다.
 
이번 합병에 대해 로렌 베이커(Lauren Baker) BBA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BBA는 팩토리-CRO와 합병을 통해 우리의 폭넓은 서비스를 좀더 넓은 시장에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팩토리-CRO와 BBA가 추구하는 핵심가치와 시장접근 전략이 양사의 의료치료 분야 전문성과 함께 통합됨으로써 양사의 고객들은 양사가 구축해온 글로벌 임상시험 관련 자원들은 물론 양사의 풍부한 규제 및 의료 관련 노하우를 좀더 쉽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베이커 CEO는 “이를 통해 저희가 점차 변화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전적으로 부응하고 고객기관들이 전세계적으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더크 메이어르(Dirk Meijer) 팩토리-CRO CEO는 “BBA와 함께 일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면서 “팩토리-CRO가 그 동안 추구해온 글로벌 서비스가 북미시장의 CRO 및 의료기기 컨설팅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아온 BBA와 한 몸을 이룸으로써 완성됐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