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뉴시스]

 

9일은 전국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안팎으로 하강하겠다. 특히 강풍으로 서울 지역은 체감 온도가 더 낮을 것으로 여겨진다.

기상청은 9일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0도 내외로 추위가 계속되겠다"면서 "내일 오전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어 서울 지역 체감온도는 영하 14도 내외까지 떨어지겠다"고 밝혔다.

추위는 낮부터 점차 풀릴 전망이다.

아침 기온은 서울 -7도, 인천 -10도, 수원 -9도, 춘천 -15도, 강릉 -5도, 청주 -11도, 대전 -10도, 전주 -7도, 광주 -5도, 대구 -7도, 부산 -5도, 제주 2도 등으로 관측된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1도, 인천 -3도, 수원 -1도, 춘천 0도, 강릉 6도, 청주 1도, 대전 1도, 전주 1도, 광주 4도, 대구 3도, 부산 6도, 제주 6도 등으로 헤아려진다.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띠겠다. 밤부터는 구름이 많아지면서 전라서해안과 제주도 일부 지역은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대기는 오늘도 건조한 상태를 띨 것으로 보인다. 현재 충남서해안, 전라도 일부,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는 건조특보가 장기간 발효됐다.

해상에서는 먼 바다를 중심으로 오전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해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미세먼지는 전국에서 '좋음'~'보통' 수준의 농도를 나타내겠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