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이 타 경찰학과와 달리 경찰공무원 특채 준비반을 운영해 주목을 받고 있다.

경찰공무원 특채 전형은 공채 시험의 필수과목인 한국사, 영어 대신 수사, 행정법, 형법, 형사소송법, 경찰학개론 총 5가지 과목의 필기시험을 치른다. 이는 단기간에 마스터하기 어려운 영어 과목에 대한 부담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서울현대 경찰행정전공에서는 교내에서 특채 준비반을 운영해 우수한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필기 과목을 집중 교육하고 있다. 또한 교내에 마련되어있는 체력단련실에서 체력시험을 준비하고, 전임 교수들의 1:1 지도하에 면접 과정까지 준비하고 있다.

뿐만 학생들이 경찰공무원 준비과정에서 가산점 5점을 획득할 수 있도록 무도 특강, 경비지도사 특강 등을 진행한다.

이 학교 관계자는 “서울현대 경찰행정전공은 특채준비반 외에도 단기합격반을 운영해 학생들이 빠른 시일 내에 경찰공무원 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그 결과,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전공은 전국 2년제 대학, 전문학교 중에서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현재 서울현대는 전문대 정시모집기간 동안 전 과정에서 2019학년도 신입생을 내신·수능성적 반영 없이 100% 면접을 통해 모집하고 있다. 이 학교의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