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 집에 왔다가 길을 잃은 치매 노인이 경찰 항공대 헬기에서 내리고 있다. [사진=충북지방경찰청 제공]
아들 집에 왔다가 길을 잃은 치매 노인이 경찰 항공대 헬기에서 내리고 있다. [사진=충북지방경찰청 제공]

[일요서울 | 조택영 기자] 아들 집에 왔다가 길을 잃은 70대 치매 노인이 경찰의 도움으로 무사히 가족 품에 돌아갔다.

13일 충북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지난 11일 오전 1143분경 청주시 문의면에서 A(78)씨가 집을 나선 뒤 돌아오지 않는다는 신고가 경찰에 접수됐다.

울산에 거주하는 A씨는 이틀 전 아들 집에 왔다가 아들이 집을 비운 오전 9시경 사이 집을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기동대, 타격대, 방범순찰대 등 경력 100여 명을 투입했으나 A씨가 휴대전화를 소지하지 않아 수색에 어려움을 겪었다.

경찰은 날이 어두워지면 A씨를 찾기 어려워질 것으로 판단해 이날 오후 434분경 충북지방경찰청 항공대에 헬기 수색을 요청했다. 공조 수색에 나선 항공대는 출동 56분 만에 인가가 없는 외진 산길에서 A씨를 발견했다.

경찰 항공대는 건강상태가 좋지 않은 A씨를 헬기에 태워 인근 체육공원으로 이송한 뒤 대기 중이던 구급차에 인계했다. A씨는 정신이 혼미한 상황에서도 "구조해줘 고맙다"는 말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주변 지리를 모르는 치매 노인이 무사히 귀가하게 돼 다행"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충북 #치매 #귀가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