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의 의류건조기가 최대용량 건조시 상대적으로 건조도가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14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의류건조기 7개 브랜드 7종을 대상으로 안전성, 건조도, 건조시간, 에너지소비량, 소음 등을 시험 평가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

시험 결과, 감전보호나 구조 등 안전성 측면에서는 제품 모두 이상이 없었다. 하지만 세탁물 건조가 얼마나 잘 되는지를 평가하는 건조도, 건조시간 등에 있어서는 제품 별로 차이가 있었다.

소비자원이 젖은 세탁물을 표준(면) 코스로 건조한 후 건조도를 평가한 결과 절반 용량에서는 대우전자(WR-10MCWRH), 대유위니아(WCH09BS5W), 블롬베르크 (DHP24412W), 삼성전자(DV90M53B0QW), LG전자(RH9WI) 등 5개 제품의 건조도가 상대적으로 높아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대용량에서는 전 제품 모두 절반용량에 비해 건조도가 낮아져 '우수'한 제품은 없었다.

대우, 대유위니아, 삼성전자, LG전자 등 4개 제품이 '양호'했고 밀레(TKG540WP)는 '미흡'으로 평가됐다.

절반용량을 기준으로 건조시간은 제품 간 최대 1시간(1시간 44분~2시간 42분) 가까이 차이가 났다. 표준코스에서 세탁물 건조 시간을 확인한 결과 미디어(MCD-H101W),밀레, LG전자 제품의 건조시간이 2시간 이내로 짧았으며, 블롬베르크가 2시간 42분으로 가장 길었다.

최대용량을 기준으로는 밀레가 2시간 59분으로 가장 짧았으나 건조도가 미흡했고, 대우전자가 3시간 33분으로 가장 길었다.

에너지 소비면에서는 밀레가 가장 적었고 블롬베르크는 절반용량에서, 대유위니아는 최대용량에서 에너지 소비가 가장 많았다. 소음은 대유위니아, 밀레, 삼성전자, LG전자 등 4개가 상대적으로 작아 우수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