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방송과 영화, 드라마, 광고 등 푸드스타일링 분야의 기획과 연출이 모두 가능한 전문 푸드코디네이터를 양성하고 있는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구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학장 정지수) 푸드코디네이터과정이 동계방학을 맞아 KBS 방송푸드스타일링 인턴십을 실시한다고 15일 전했다.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푸드코디네이터과정은 국내 유일의 4년제 학사학위 취득과정이다. 단순한 플레이팅 및 방송촬영을 위한 전문 스타일링 교육뿐만 아니라 자체 개발 메뉴로 레스토랑 창업, 브랜딩까지 이어지는 F&B 컨설팅 프로그램을 융합해 6차 산업을 기반으로 변화하는 외식산업을 이끌어갈 전문 푸드코디네이터를 양성하고 있다.

즉 전문 스타일링 교육뿐 아니라 기업과의 다양한 현장실습을 통해 푸드 스튜디오를 창업하기 위한 여러가지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더 나아가 푸드코디네이터로서 신메뉴를 개발해 레스토랑 창업과 브랜딩까지 가능하도록 수준 높은 조리교육과 푸드비즈니스 전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KBS에서 제작하는 드라마·예능 프로그램 제작 현장에서 방송 푸드스타일링 현장 노하우를 쌓을 수 있는 독점 인턴십 프로그램은 국내 교육기관 최초로 KBS 아트비전과 산학협약을 맺어 매 학기마다 실시하고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방송 푸드스타일링 현장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올리브TV, SBS, MBC, TV CF, 매거진 등 다양한 현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푸드코디네이터과정은 2019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수능, 내신 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는 입학사정관제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전형과 모집일정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