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대표이사 조현범)가 1월 16일부터 19일(현지시간)까지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열리는 자동차 산업 전시회 ‘오토줌 2019(AutoZum 2019)’에 참가해 승용차용 초고성능 타이어부터 트럭·버스용 타이어까지 글로벌 Top Tier 기술력이 반영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전시회에서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Ventus S1 evo3)’와 ‘벤투스 프라임3(Ventus Prime3)’, 겨울용 타이어인 ‘윈터 아이셉트 에보2(Winter i*cept Evo2)’를 비롯해 시내버스용 타이어 ‘스마트시티 AU04+(Smart City AU04+)’와 트럭용 타이어인 ‘스마트워크 AM11(Smart Work AM11)’ 및 ‘스마트워크 DM11(Smart WorkDM11)’ 등을 전시한다.

특히 ‘벤투스 S1 에보3’는 올해부터 유럽 시장에서 판매될 예정인 초고성능 타이어 신제품으로 고속 주행 성능과 정숙성을 강화한 제품이다.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을 제공하며, 마른 노면뿐 아니라 젖은 노면에서도 최상의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1974년 시작돼 2년마다 개최되는 ‘오토줌’은 자동차 부품부터 튜닝용품, 작업장, 차고, 주유소, 세차 기술에 이르기까지 자동차 산업의 다양한 비즈니스가 총망라되는 전시회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