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미래에셋대우, 광주공장 이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금호타이어는 미래에셋대우와 '광주공장 부지 도시계획 변경·공장 이전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체결식은 참석자 소개와 금호타이어 대표이사·광주광역시장 인사말, 협약서 서명·상호교환,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양사는 광주공장 부지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토지이용계획 수립 중요성의 공감대를 나누고 협력 의지를 표명했다.

양사는 이날 협약을 통해 광주 송정역 인근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부지의 효율적인 활용과 지역사회 성장 동력 창출을 위한 광주공장 부지 개발계획 검토의 시작을 알렸다.

현 광주공장 부지 토지이용 계획안이 확정되면 이후 공장 이전도 검토해 나갈 것이며 광주공장 부지 개발에 따른 모든 수익은 새로운 공장에 재투자 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신 공장은 친환경 설비와 첨단 자동화 프로세스를 적용해 효율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확보할 예정이며 "생산규모와 고용확대를 통해 다시 지역사회에 이익을 환원하는 선순환 고리 역할을 할 것"이라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전대진 금호타이어 대표이사 부사장은 "공장 이전은 금호타이어의 생존과 미래존속이 걸린 매우 중요한 사안"이라며 "앞으로 노동조합, 미래에셋대우, 광주시와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봉원석 미래에셋대우 부사장은 "광주공장 부지 도시계획 변경과 공장이전이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미래에셋대우의 모든 역량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