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팀]
[홍보팀]

커먼즈 파운데이션과 사단법인 한국핀테크 연합회가 커먼즈재단 한국사무소에서 '2019년 블록체인 핵심산업 대전망'을 주제로 기자 간담회 및 교류회를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테크스토리’의 김해가득 대표가 사회를 맡았으며  ‘사단법인 한국 핀테크 연합회가 주최'하고 ‘재단법인 커먼즈파운데이션’이 주관해 진행됐다.

간담회 및 교류회에서는 한국핀테크 연합회 홍준영 의장의 간담회 취지 개요인사로 간담회의 서막을 열었으며 최용관 이사장의 커먼즈 재단 소개와 함께 커먼즈 재단의 블록체인 기술 및 재단 소개 등의 핵심산업 소개로 진행됐다.

최 이사장은 블록체인 오픈소스 프로젝트의 기여자집단으로 참여하고 있는 ‘블록체인 하드포크 기술’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2019년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증권형 토큰(STO)’의 제도권 도입 방안을 중점으로 간담회를 진행했다.

최 이사장은 “블록체인과 같은 이슈는 국제적으로 논의되어야 할 문제이며, 국내에 국한되어서는 안된다"며 "앞으로 블록체인의 필요성과 목적성에 대해 고민해봐야 하는것은 국제시장의 흐름을 보아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는 특히 거래소 등 또한 STO중심으로 비지니스 모델이 변화할 것이고, 블록체인의 규제가 완화되어있는 국가에서 유연하게 진행될 것이다” 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