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뉴시스]

 

18일은 일부 지역에서 미세먼지가 '나쁨' 수준의 농도를 띠겠다.

기상청은 이날 "대부분 미세먼지가 '보통' 수준이겠으나 일부 중서부 지역은 오전과 밤에 대기 정체로 국내 생성 미세먼지가 쌓이고, 늦은 오후부터 국외 유입 영향이 더해져 농도가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역별로는 수도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관측된다. 충북은 오전과 밤에 '나쁨'을 보이고 대전과 세종, 충남, 광주, 전북은 밤에 일시적으로 '나쁨' 농도를 드러내겠다.

대기 상태가 매우 건조해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강원영동과 전남동부, 경상 해안에는 건조 특보가 발효됐으며, 그 밖의 지역도 차차 건조해질 것으로 헤아려진다.

강원과 영동에는 강풍 특보가 발효돼 시설물 관리에 만전을 기울여야 한다.

기온은 일부 지역이 아침 영하 10도 이하로 하강했으나 평년보다 조금 높은 수준을 보이겠다. 

아침 기온은 서울 -5도, 인천 -4도, 수원 -6도, 춘천 -10도, 강릉 -1도, 청주 -5도, 대전 -6도, 전주 -4도, 광주 -4도, 대구 -4도, 부산 0도, 제주 4도 등으로 관측된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5도, 인천 4도, 수원 5도, 춘천 5도, 강릉 9도, 청주 6도, 대전 7도, 전주 7도, 광주 9도, 대구 8도, 부산 11도, 제주 10도 등으로 집계된다.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4.0m로 일 것으로 예측된다.

동해먼바다는 풍랑특보가 발효 중이고 바람이 강할 것으로 예상돼 항해나 조업 선박은 주의가 필요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