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들의 자유로운 참여를 통한 전통시장 및 청년몰 활성화 도모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18일 구내식당 외식의 날을 맞이하여 산격종합시장 청년몰에서 직원들의 자유로운 참여를 통해 오찬 행사를 가졌다.

대구 북구청은 지난해 11월 23일 중소벤처기업부 대구 제1호 청년몰 조성사업으로 개장한 산격종합시장 청년몰을 활성화하기 위해 구내식당 외식의 날을 맞이해 직원 오찬 행사를 가졌다.

이 날 외식의 날 오찬 행사에는 직원들의 자유로운 참여를 통해 구청 직원 50여명이 산격종합시장 청년몰을 방문해 오찬을 가진 후 대구교육박물관을 견학했다.

북구청은 올해 1월부터 2월까지를 산격종합시장 청년몰 활성화 지원기간으로 정하고 매월 1․3번째 금요일 실시하고 있는 구내식당 외식의 날 직원들이 청년몰을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대형버스를 지원하고, 구청 직원들의 이용을 통한 청년몰 알리기 및 이용 후 개선사항을 수렴할 예정이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산격종합시장 청년몰의 조성이 완성이 아닌 시작인 만큼 청년몰 상인들이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시설을 개선하고 홍보하는 등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북구청은 이와 병행하여 청년몰 활성화 예산 확보를 위해중소벤처기업부 청년몰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 신청을 지난달 마쳤으며,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비 집행잔액을 활용하여 금년도내 청년몰 화장실 개선 공사를 추진해 청년몰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