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원 의원 목표는 20채였다"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 [뉴시스]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 [뉴시스]

 

[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지난 17일 촬영된 ‘주간 박종진’ 30회 방송에서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손혜원 의원에 대한 얘기가 오갔다. 

먼저 박종진 앵커는 최근 사석에서 손 의원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한 얘기가 화제라며 출연자들에게 생각을 물었다. 

그러자 김갑수 문화평론가는 “박수 쳐야 한다. 우리 사회의 모범이다”라고 말했다. 황당한 대답에 이봉규 시사평론가는 “누가 봐도 투기다. 직권남용이다”라며 “손혜원 의원 때문에 김정숙 여자와 문재인 대통령이 곤란해 진다”고 말했다. 박종진 앵커도 “주식으로 보면 내부자 거래다”라고 맞장구 쳤다.

김 평론가는 출연자들에게 “내가 부동산 투기를 좀 해야겠다. 돈 좀 있는데. 그렇다면 부동산 투기를 목포에 하겠나”라며 “손혜원이라는 사람은 평생을 문화영역에서 일을 해 왔다”며 손 의원을 옹호했다.

이어 “(손 의원이) 구도심을 보니까 아이디어가 생겼다. 지방문화의 거리로 내 인생의 후반부를 걸어보자. (그런데) 혼자서 암담했다. 그때부터 주변에 이야기 하고 다녔다”라며 손 의원이 목포에 관심을 갖게된 사연을 설명했다.

또 “목포 구도심을 살려보자. 20명이 아트에 관심을 갖고 집 사서 내려가서 살면 관광객들이 온다”라며 “(손 의원이) ‘20채를 목표로 하겠다’라며 나한테도 이야기 했다. 지방 내려가 살 생각이 없냐고”라며 과거 이야기를 회상했다. 

마지막으로 김 평론가는 “자기가 헌신을 한거다”라며 조카나 남편 등에게 돈을 준 것도 증여세를 다 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