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교육원, 교육훈련계획 새롭게 수립... 인재양성 요람 거듭나
경북도 교육원, 교육훈련계획 새롭게 수립... 인재양성 요람 거듭나
  • 이성열 기자
  • 입력 2019-01-20 19:19
  • 승인 2019.01.20 2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신규임용자과정 등 128개 과정 23,658명 교육훈련
일자리 더 만들자, 생각을 디자인하라! 등 도정핵심시책 반영 55개 과정 신설
경북도 교육원이 2019년 교육훈련계획을 새롭게 수립해 18일 도 및 시군 담당자 설명회를 가지고 있다.
경북도 교육원이 2019년 교육훈련계획을 새롭게 수립해 18일 도 및 시군 담당자 설명회를 가지고 있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상북도 공무원교육원이 경북이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새롭게 도약하기 위한 최고의 성장 동력인 공무원 교육훈련계획을 새롭게 수립하고 18일 도 및 시군 담당자 설명회를 가졌다.

특히 도 교육원은 도정슬로건인 ‘새바람 행복경북!’을 토대로 2019년 교육비전을 ‘새 시대를 여는 교육, 행복한 도민’으로 변경했다.

18일 교육원에 따르면 교육원은 5대 추진전략으로 ▲ 신 도정목표 공유와 핵심 시책교육 확대 ▲ 행정변화에 대응하는 맞춤형 전문교육 강화 ▲ 일과 삶의 조화를 위한 인문소양교육 운영 ▲ 다양한 e-러닝으로 개인 역량 강화 ▲ HRD 전문성 강화로 교육품질 제고로 확정하고 중견간부양성과정 등 128개 과정 23,658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올해에는 ‘일자리 더 만들자’, ‘지방소멸시대 우리는 대비 중인가?’등 17개 집합과정을 새로 신설해 일자리 확대, 저출생 극복, 아이디어 창출 등을 뒷받침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지금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우리의 통일 미래’과정 등을 확대해 급변하는 행정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대비한다.

경북․대구의 한뿌리 상생을 위해 중견간부양성과정은 공동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신규임용자과정은 50명씩 동일 인원수로 교환 통합 교육하는 한편 양 시도 역점분야 17개 과정은 교류교육을 실시해 상호 이해증진과 공동체적 연대를 강화한다.

아울러, 출자출연․공공단체 임직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전문과정을 신설하여 청렴, 회계, 기획능력을 제고하고 교육시간을 별도로 낼 수 없는 직원들을 위해 사이버교육 과정을 대폭 신설․확대한다.

김일수 경북도 지방공무원교육원장은 “앞으로 전문가 및 교육생 등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동시에 교육운영 점검 및 피드백을 통해 실무중심의 교육과정을 설계․편성하는 등 미래 사회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도정목표 실현할 수 있도록 고품질의 교육행정서비스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성열 기자 symy2030@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