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서울가요대상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한 방탄소년단
제28회 서울가요대상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한 방탄소년단

[일요서울 | 김선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피 땀 눈물뮤직비디오가 유튜브 4억뷰 뮤직비디오 그룹에 합류했다.

21일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방탄소년단의 정규 2'윙스'의 타이틀곡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가 전날 오후 750분께 조회수 4억 건을 넘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방탄소년단은 한국 그룹 최초로 6억 뷰를 돌파한 'DNA'를 비롯해 '불타오르네' '쩔어' '페이크 러브' '마이크 드롭' 리믹스 '피 땀 눈물'까지 총 6편의 4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빅히트는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고 자랑했다.

201610월 발매한 '피 땀 눈물'은 뭄바톤 트랩 장르로 유혹을 접한 소년들의 갈등과 성장을 이야기한 노래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세이브 미' '아이돌' 3억뷰 뮤직비디오 2, '낫 투데이' '상남자' '봄날' 2억 뷰 뮤직비디오 3, '댄저' '아이 니드 유' '호르몬 전쟁' '하루만' 1억 뷰 뮤직비디오 4편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