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학교법인 동국대학교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동국대학교 전산원(이하 동국대 전산원)이 지난 18일 반야관 2층 201호 강의실에서 동국대학교 편입학 1차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에는 지난 16일 동국대 편입학 1차 전형에 합격한 경영학과, 법학과, 산업시스템공학과, 컴퓨터공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광고홍보학과, 로봇기계에너지공학과, 바이오환경과학과, 화학과, 일어일문학과 등 다양한 학과에 합격한 학생들이 참가했다.

동국대 전산원 관계자는 “본원은 지난해 동국대학교 학사편입에서 20여 명 이상의 합격자를 배출하였고, 올해도 그 이상의 합격이 기대된다.”며 “동국대 편입학을 위하여 학생들이 희망하는 각 학과의 정보를 바탕으로 이에 적합한 전공기초와 면접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의 경우, 2차 면접에서 공인영어점수 격차를 최대 100점까지 뒤집는 결과가 나타났기 때문에 올해도 압박면접 특강으로 더 좋은 결과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동국대 전산원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올해 편입학에 지원한 18학번 학생들은 현재 1차 합격이 발표된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서강대, 한양대, 한국외대, 동국대, 경희대 등의 중상위권 대학에서 좋은 결과를 보이고 있다. 이 학생들은 중하위권 대학에 중복으로 합격한 상태로 1월 말 최종 합격자 발표가 기대되고 있다.

동국대 전산원은 2018년 학사편입 및 대학원 진학 합격자 300명을 비롯한 총 누적 2,957명의 합격자를 배출한 바 있으며, 해당 합격자 명단을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

이밖에 동국대 전산원은 동국대학교 모든 대학원 진학 시 입학금이 전액 면제된다. 국제정보대학원과 법무대학원, 그리고 불교대학원 진학 시에는 입학금 전액 면제와 매학기 장학금지급(20%)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경영전문대학원(MBA) 등으로까지 장학금 지원을 확대할 계획에 있다.

한편 동국대 전산원은 2019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이며 모집과정은 주간학사과정과 주말학사과정으로 나뉘어져 있다.

주간학사과정의 경우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인공지능AI), 멀티미디어학 전공(멀티미디어, 게임디자인), 정보보호학 전공(컴퓨터해킹보안, 빅데이터보안), 경영학 전공(경영, 글로벌경영), 광고학 전공(광고홍보), 관광경영학 전공(호텔관광경영, 외식경영),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사회복지학 전공(사회복지, 아동사회복지), 행정학 전공(공무원행정, 경찰행정), 영화학 전공(영화영상제작, 연기)등 총 10개 전공 18개 트랙이다.

주말학사과정은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경영학 전공(경영), 관광경영학 전공(호텔관광경영),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사회복지학 전공(사회복지), 행정학 전공(행정) 등 총 6개 전공 6개 트랙이 있다.

동국대 전산원은 대학교 제적자, 전문학사 소지자 등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입학원서 접수는 동국대 전산원 홈페이지, 유웨이어플라이 및 진학사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