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는 오는 25일부터 2월 6일까지 진행하는 설 선물세트 본판매를 앞두고 한우 냉장·냉동 선물세트 모두에 친환경 재활용 패키지를 도입한다고 22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기존 보냉백을 일상 생활에서 쿨링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변경했으며 어깨 끈을 달아 휴대가 간편하도록 했다. 내부 유색 스티로폼 단열재는 100%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나 흰색 스티로폼으로 재질을 바꾸고, 유색 트레이는 투명 트레이로 바꿔 재활용이 용이하도록 개선했다.

또한 지난 명절 때 첫 선을 보인 과일 선물세트의 ‘리사이클 박스’를 일부 고급 과일 선물세트를 제외한 전 과일 선물세트로 확대한다.

리사이클 박스는 과일 선물세트 박스를 간단한 리폼을 통해 고급 수납박스로 재활용이 가능한 패키지다. 덮개 부분을 뒤집어 재조립 할 수 있도록 접이선과 칼선을 추가하고, 수납 박스의 아랫부분이 되는 밑 상자의 옆면에 사용자 기호에 따라 손잡이로 사용 할 수 있도록 재단선을 삽입했다.

롯데마트는 이번 설 한우 냉장·냉동 선물세트와 과일 선물세트를 준비하면서 줄인 쓰레기의 양이 스티로폼 각 5만여 개, 유색 트레이 약 10만 개, 과일 선물세트 10만 상자 등 총 25만 개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파트너사들과의 협의를 통해 지속 친환경 재활용 패키지를 사용하는 선물세트를 늘려 이르면 내년 추석까지는 전체 선물세트의 50% 이상을 친환경 또는 재활용 패키지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