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오산 강의석 기자] 오산시는 지난 15일부터 16일 2일간 실시한 오산지역화폐 발행을 위한 시민들의 참여와 홍보를 위해 '오산지역화폐 명칭 공모'를 접수한 결과 응모작품이 천여 점에 달한다고 밝혔다.

전자우편 접수가 934점, 방문접수 53점, 우편접수 10점으로 총 997점이며, 기간 외 응모작까지 합치면 1,000여점이 훌쩍 넘는다고 전했다.

응모자 거주지를 보면 오산시민은 물론 인근 화성, 평택시민 뿐만 아니라 강원도, 인천광역시, 부산광역시, 제주도민들까지 전국의 다양한 지역의 사람들이 참여하여 심사를 하는데 다소 시간이 지연이 될 것으로 전해졌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수상작 발표가 당초 1월 25일 예정이었으나 1,000여점을 검토하고 선정하기까지는 2월초가 되어야 가능할 것 같다.”며 “지역화폐 명칭공모에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신 응모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심사일정이 지연되는 것에 대한 양해를 구했다.

한편 응모작 심사는 총 4차 심사로 이루어지며, 1~2차 예비심사를 거쳐 시청 내부망을 통한 전직원 선호도 심사를 거쳐 오산시 지역화폐운영협의회의 최종심사로 수상작을 선정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선정결과는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선정된 오산지역화폐의 명칭을 바탕으로 카드형 지역화폐에 대한 디자인 공모도 있을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