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라면 ‘자연은 맛있다’를 출시

풀무원이 기름에 튀기지 않은 생라면을 내세워 라면시장에 도전장을 냈다.

풀무원식품㈜은 18일 기름에 튀기지 않고, 합성착향료 등 기존의 7가지 화학첨가물을 없앤 생라면 ‘자연은 맛있다’를 출시하고 라면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자연은 맛있다는 국내 라면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기름에 튀긴 일반 라면(유탕면)과 달리 갓 뽑은 생면을 ‘바람건조공법’으로 고온에서 단시간에 건조시켜 생면 그대로의 쫄깃한 식감이 살아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라면의 맛을 좌우하는 스프에는 합성착향료, D-소르비톨 등 기존의 7가지 화학첨가물을 일체 사용하지 않고 표고버섯, 무, 양파, 마늘, 고추, 생강 등 자연재료로 맛을 냈다.

이 방식으로 만든 라면은 느끼하지 않고 담백할 뿐 아니라 칼로리도 일반 라면보다 100k㎈ 이상 낮고, 기름은 90%이상 적다는게 풀무원측 설명이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맵지않고 깔끔한 맛’과 ‘얼큰하고 진한 맛’ 등 2종이다.

이효율 풀무원식품㈜ 사장은 “웰빙 트렌드에 맞춰 ‘이제는 생라면 시대’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라면시장에 돌풍을 일으켜 내년에 국내 시장점유율 3위를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라면은 1963년 국내에 처음 출시된 이후 연간 1조8000억원 규모의 소비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라면은 국내 소비자들의 연간 소비량이 약 34억개로 국민 한명이 1년간 평균 70여개를 먹는 대표적인 국민식품이다. AC 닐슨에 따르면 국내 라면 시장은 농심(68%)을 필두로 삼양(13%)과 오뚜기(10.5%)가 시장 점유율 2, 3위를 차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