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김선영 기자] 1919년 3.1 만세운동 이후, 우리가 몰랐던 유관순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항거:유관순 이야기'(감독 조민호)가 오는 2월 27일 개봉한다.

'항거:유관순 이야기'는 1919년 3.1 만세운동 후 세평도 안 되는 서대문 감옥 8호실 속 유관순과 함께 투옥된 여성들의 1년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영화는 '덕혜옹주' 제작진의 작품으로, 우리가 잘 안다고 생각했지만, 실제로는 잘 몰랐던 유관순의 새로운 이야기를 다뤄 호기심을 자아낼 예정이다.

또 독립운동가 이전에 한 명의 사람이었던, 열일곱 소녀 유관순의 마음을 따라가는 것은 물론 우리가 몰랐던 만세운동 이후의 유관순의 삶을 그려내 뜨거운 울림을 예고하고 있다.

특히, 유관순 역은 연기파 배우 고아성이 맡아 싱크로율 100%의 진심을 담은 열연을 펼쳤다. 여기에 충무로가 주목하는 김새벽, 김예은, 정하담 등 개성 있는 연기파 배우들이 출연하여 깊은 울림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개봉 확정 소식과 함께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3.1만세운동 이후 고향으로 내려간 유관순이 천안 ‘아우내 장터 만세운동’을 시작하기 직전 모습을 담아 눈길을 사로잡는다. 흑백으로 처리된 수많은 사람들의 모습 뒤로 홀로 색을 띠고 결연에 찬 표정을 한 유관순의 모습은 영화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시킨다.

[사진 출처=픽클릭]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