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창원 이도균 기자] 경남 창원시 진해구(구청장 구무영)는 오는 31일 자은동에서 허성무 창원시장, 김성찬 국회의원, 지역 도·시의원을 비롯한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하는 시루봉 등산길 공영주차장 준공식을 개최한다.

시루봉 등산길 공영주차장 © 창원시 제공
시루봉 등산길 공영주차장 © 창원시 제공

이날 행사는 식전 분위기를 돋우기 위해 자은동 풍물패의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내빈소개, 경과보고, 개식사, 축사, 테이프커팅 순으로 진행된다.

시루봉 등산길 공영주차장은 지역주민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진해구 자은동 시루봉 등산길 주변 어린이보호구역 내 학생들의 안전사고 예방과 지역주민 교통편의를 위해 24억을 투입해 주차면 141면 규모의 시루봉 등산길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을 2015년부터 문화재 조사 등의 절차를 거쳐 작년 12월 완공했다.

시루봉 등산길 공영주차장은 등산객뿐만 아니라 만성적인 주차난을 겪고 있는 인근 주민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인근의 자은초등학교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등 지역 이미지를 제고하고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킬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진해구 관계자는 “자은동 시루봉은 창원시민 뿐만 아니라 전국의 등산객이 찾는 명산이나, 주차장 부재로 주택가에 불법주차를 하는 일이 잦아 단속을 요구하는 지역 주민들간의 갈등이 자주 발생하던 곳으로 이번 주차장 완공으로 지역주민의 불편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