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고정현 기자] 지난 7일 청와대에 사직서를 낸 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은 29일 "사직서가 정식으로 수리됐다는 소식을 오늘 들었다"고 밝혔다. 다만 청와대는 현재 수리 절차를 밟고 있는 중이라고 밝혔다.

탁 행정관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소회를 담은 글을 남기며 이같은 사실을 밝혔다.

그는 "제가 맡은 일을 그만둔 뒤 여러 언론의 인터뷰 요청이 있었다. 걸려오는 전화를 내내 안 받는 것도 고역이어서 이렇게 간단히 소회를 전한다"며 글을 시작했다.

탁 행정관은 "사직서가 정식으로 수리됐다는 소식을 오늘 들었다"며 "돌이켜보면 2009년 노무현 대통령님의 서거 이후 시작된 문재인 대통령님과의 인연이다. 만감이 없을 수 없다"고 했다.

이어 "소회를 굳이 말한다면, 길었고, 뜨거웠고, 무엇보다 영광스러웠다"고 돌이켰다.

탁 행정관은 "그간 저를 향했던 칭찬과 비난이 있을 때마다 입을 닫았던 이유는, 일하는 사람은 일로써만 말해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다른 능력이 없기에 일 자체로서 표현하려는 입장 밖에는 가질 수가 없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리고 지난 일들에 대한 평가는 칭찬이든 비난이든 달게 받겠다"고 했다.

다만 탁 행정관의 사직서 수리와 관련해 청와대 관계자는 "(사직서) 수리절차를 밟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