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디오 [사진=MBC플러스 제공]
엑소 디오 [사진=MBC플러스 제공]

[일요서울 | 김선영 기자] ‘아이돌챔프애서 실시한 ‘2019년 기대되는 연기돌투표에서 그룹 엑소 멤버 디오가 35.32%1위를 차지했다.

MBC플러스의 참여형 아이돌 앱 아이돌챔프(IDOLCHAMP)’‘2019년 기대되는 연기돌은?’이라는 주제로 투표를 실시했다. 최근 영화 내 안의 그놈으로 스크린에 데뷔한 진영부터 10대 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은 웹드라마 에이틴에서 주목받은 에이프릴 나은까지 배우로 활약한 다양한 아이돌이 후보에 올랐다. 투표는 약 2주간 진행됐다.

총 집계된 12만 여 표 가운데 1위는 EXO 디오로 전체 중 35.32% 투표율을 차지했다. 디오는 아이돌배우두 마리 토끼를 모두 다 잡은 일명 연기돌로 꾸준히 연기 호평을 받는 멤버.

비정규직 마트 노동자들의 파업을 그린 영화 카트로 첫 연기에 도전, 고등학생 아들 역할을 자연스럽게 소화해냈다. 이후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에서는 루게릭병 연기를, 드라마 너를 기억해에서는 연쇄살인마 연기를, 영화 순정에서는 사랑에 빠진 풋풋한 10대 연기까지 다양한 연기에 꾸준히 도전했다. 특히, 최근에는 영화 스윙키즈의 남자주인공으로 활약하며 2019년에도 배우 도경수로서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2위는 아스트로 차은우로 30.17%를 차지했다. 차은우는 2018, 웹툰이 원작인 드라마 ID는 강남미인에서 극중 도경석역을 맡아 캐스팅부터 연일 화제를 일으켰다. ‘얼굴천재다운 아름다운 비주얼로 시청률과 화제성 모두 잡았다.

3위는 17.16%로 인피니트 엘이 차지했다. 엘은 드라마 닥치고 꽃미남 밴드’, ‘엄마가 뭐길래’, ‘주군의 태양’, ‘너를 사랑한 시간2012년부터 꾸준히 연기경력을 쌓아왔으며, 특히 2017군주에서 이선 역을 훌륭하게 소화해내면서 연기돌수식어를 획득했다.

그 밖에도 4위 빅스 엔, 5위 우주소녀 보나, 6SF9 로운, 7위 진영, 8위 다이아 정채연, 9위 구구단 강미나, 10위 에이프릴 나은, 11위 헬로비너스 나라가 순위에 올랐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