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팀]
[홍보팀]

 
국내 최초 청소년 1:1 학습, 인성, 진로 코칭 프로그램 상상코칭이 최근 실시됐다.

“우리가족 ‘코칭’으로 소통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상상코칭은 회원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헬로코칭 캠프는 코칭교육 전문기업 동화세상에듀코의 대표 상품인 상상코칭이 이러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회원을 대상으로 코칭을 도입한 캠프를 무료로 지원했다.

상상코칭 헬로코칭 캠프 관계자는 “급변하는 시대의 따라 가족구성원들 사이에서도 문화, 소통, 공감 등 차이가 발생하면서, 모든 가족의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며 "코칭을 통해 가장 가까운 사이지만 서로에게 등한시했던 부분들을 이해하며 힘이 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어 "헬로코칭 캠프 1기는 1박2일 짧은 일정 동안 참가가족의 효과적인 마음의 단합을 위해 많은 경쟁률 속에서 5가족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동화세상에듀코 전문코치와 1:1로 진행된 부모코칭은 자녀를 이해하고 부모 역할을 확인 할 수 있는 한 가족만을 위한 맞춤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상상코칭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진단검사를 통해 가족구성원의 유형과 성향을 파악하며 이해 할 수 있는 시간과 그 외 다양한 코칭활동을 통해 가족 관계, 소통, 공감, 긍정적 마인드 등이 향상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참가한 상상코칭 회원 가족들은 “평소 다 안다고 생각했던 가족들의 속 깊은 마음을 이번 기회를 통해 알게 되었고,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이젠 혼자가 아닌 가족을 의지하며 서로의 목표를 들어주고 나누며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을 것 같고, 또한 삶의 원동력이 가족임 느낄 수 있었다.”며, 캠프에 대한 만족감을 표했다.

상상코칭 헬로코칭 캠프는 코칭으로 가족의 소통과 관계 개선을 위해, 헬로코칭 캠프 1기를 시작으로, 방학시즌마다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점차 사회공헌으로 영역을 넓혀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