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은 지난해 매출 7000억 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의 2018년 매출액은 7319억 원(별도 기준)으로 1년 전보다 25% 증가하며,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지난 2010년 창립 이후 8년 만에 얻은 성과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2014년부터 꾸준히 전년 대비 평균 34% 정도의 매출 증가율을 유지해 왔다. 지난해 8월에는 저비용항공사 중 3번째로 유가증권시장에 입성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총 13개의 새로운 노선을 취항했으며, 5대의 신규 항공기를 도입했다. 2018년 12월 기준 24대의 기단을 통해 총 704만 명이 넘는 이용객을 수송했으며, 국제선의 경우 상장한 저비용항공사 중 가장 높은 29%의 월별 평균 여객 증가율을 보였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유류비 상승과 자연재해에 따른 수요 부진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대비 3% 감소한 455억 원을 기록했다. 차별화된 노선 전략과 기재 도입에 따른 매출 확대, 기재 가동률 제고에 따른 생산성 향상으로 인한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올해 역시 공격적인 성장 전략을 바탕으로 약진을 이어갈 것"이라며 "차별화된 부가 서비스와 영업 노하우를 토대로 기해년 최대 실적을 거둘 것"이라고 전했다.
김은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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