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티웨이항공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매출 7000억 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의 2018년 매출액은 7319억 원(별도 기준)으로 1년 전보다 25% 증가하며,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지난 2010년 창립 이후 8년 만에 얻은 성과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2014년부터 꾸준히 전년 대비 평균 34% 정도의 매출 증가율을 유지해 왔다. 지난해 8월에는 저비용항공사 중 3번째로 유가증권시장에 입성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총 13개의 새로운 노선을 취항했으며, 5대의 신규 항공기를 도입했다. 2018년 12월 기준 24대의 기단을 통해 총 704만 명이 넘는 이용객을 수송했으며, 국제선의 경우 상장한 저비용항공사 중 가장 높은 29%의 월별 평균 여객 증가율을 보였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유류비 상승과 자연재해에 따른 수요 부진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대비 3% 감소한 455억 원을 기록했다. 차별화된 노선 전략과 기재 도입에 따른 매출 확대, 기재 가동률 제고에 따른 생산성 향상으로 인한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올해 역시 공격적인 성장 전략을 바탕으로 약진을 이어갈 것"이라며 "차별화된 부가 서비스와 영업 노하우를 토대로 기해년 최대 실적을 거둘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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