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선관위 회의에서 박관용 위원장이 의견을 나누고 있다.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선관위 회의에서 박관용 위원장이 의견을 나누고 있다.

 

[일요서울 | 고정현 기자] 자유한국당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가 오는 27일로 예정된 전당대회를 예정대로 진행하기로 8일 결정했다. 곧이어 열리는 당 비상대책위원회가 선관위 결정을 추인하면 전대 일정은 확정된다.   
  
박관용 선관위 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긴급 선관위회의를 열고 전당대회 일정과 관련한 의견을 수렴했다.   
  
박 위원장은 회의 직후 브리핑에서 “선거를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관리하게 위해 어느 때보다 심혈을 기울였다”며 “당 안팎의 사정 등 여러 상황을 충분히 고려해 전당대회 개최 시기를 정해진 일정대로 진행하기로 만장일치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한편 앞서 심재철·정우택·주호영·안상수 의원은 전당대회를 연기 하지 않을 경우 전대를 보이콧하기로 했다. 홍준표 전 한국당 대표와 오세훈 전 서울시장은 회동엔 불참했지만 구두로 이들과 뜻을 함께 했다. 회동에 참석한 의원들은 당 선관위에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공문을 발송했다.

이에 대해 박 위원장은 “그런 거(보이콧)를 상정해 전당대회 일정을 검토할 이유는 없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