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월 15일까지 동작구 거주 청소년, 관내 중․고등학생 모집…최종 45명이내 선발

- ▲의정워크숍 ▲정례회 ▲연합캠프 ▲청소년 정책 마켓 등 다양한 활동 추진

지난해 6월 14일 열린 2018년 동작구 청소년의회 제1회 정례회 사진
지난해 6월 14일 열린 2018년 동작구 청소년의회 제1회 정례회 사진

[일요서울|이완기 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청소년의 정책참여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의회’ 의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년째를 맞는 청소년의회는 청소년들이 직접 청소년 정책을 발굴하고 제안하는 역할을 하는 청소년 참여기구이다.

오는 3월말부터 의장단, 상임위원회 등 동작구 청소년의회 원구성을 시작으로 ▲의정워크숍 ▲상․하반기 정례회 ▲연합캠프 ▲청소년 정책 마켓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참여대상은 동작구에 거주하는 청소년 및 관내 중․고등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3월 15일까지이며, 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동작구청 교육정책과로 방문 또는 전자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구는 서류와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45명 이내로 의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청 교육정책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동작구 청소년의회는 2017년 전국 최초로 청소년이 직접 청소년의회 운영 및 구성에 관한 조례를 만들고 제정했다. 현재까지 청소년 160명이 의원으로 활동하였으며, 문화·환경·교육 등 10여개 세부정책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윤소연 교육정책과장은 “청소년들이 청소년관련 정책수립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겠다”며,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