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테크 기업 푸드나무(대표 김영문)가 몽골 수출 출하식을 가지며 올해 첫 수출길을 열었다. 최근 홍콩으로의 2차 수출이 확정된데 이어 연이은 희소식이다.

푸드나무는 13일, 인천항에서 몽골로 향하는 물량 출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몽골 수출은 지난해 11월에 홍콩으로 첫 물량 수출이 진행된데 이어 불과 3개월 만의 쾌거이다. 이번에 수출된 물량은 푸드나무의 대표 닭가슴살 브랜드 맛있닭의 닭가슴살 제품을 비롯하여 한끼만두, 한끼피자, 한끼브리또, 소스까지 총 18종 43가지 제품들이다. 이번 수출의 메인으로 진행된 푸드나무의 닭가슴살 브랜드 맛있닭은 기존 닭가슴살 제품의 틀을 깬 맛있는 닭가슴살 제품들을 연이어 선보이며 5천만 팩 이상 판매고를 올린 국민 닭가슴살 브랜드이다.

푸드나무 담당자는 “홍콩으로의 1차 수출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2차 수출까지 확정된데 이어 몽골까지 성공적인 첫 수출을 진행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현재 푸드나무의 닭가슴살 제품은 홍콩, 몽골 등 동아시아 지역은 물론 캐나다, 호주,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그리고 가장 큰 시장인 중국까지 다양한 국가에서 수출 문의가 들어오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한편 푸드테크 1호 기업인 푸드나무는 올해에도 활발한 수출 진행은 물론 다양한 신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