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날씨를 보이겠으며 일부 지역에서는 눈 소식이 들려온다. 미세먼지는 전 권역에서 '좋음' 수준을 띨 것으로 관측된다.

이날 기상청은 "15일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아침에 경기동부와 강원영서남부, 충북북부에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며 "경남해안과 제주도는 아침부터 낮 사이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후부터 밤 사이 중부지방과 경북북부 내륙에 다시 눈이 오는 곳이 있겠으며, 그 밖의 중부지방에도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눈이 날리는 곳이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15일 예상 적설량은 강원영서와 제주도 산지, 서해5도에서 1~3㎝이며 서울과 경기도, 충청북부, 경북북부내륙은 1㎝ 내외로 집계된다.

예상 강수량은 울릉도와 독도에서 5~10㎜, 서울과 경기도, 강원영서, 충청북부, 경북북부내륙, 경남해안, 제주도, 서해 5도에서 5㎜ 미만으로 예측된다.

아침 최저 기온은 영하 7도에서 영상 6도로 평년보다 1~5도 가량 상승세를 보인다. 바람이 약해 체감온도는 기온 정도를 유지하겠으나, 낮 동안에는 구름이 많아 기온이 오르지 못하면서 최고 기온은 1~12도로 평년보다 1~3도 가량 하강하겠다.

주요 지역 아침 기온은 서울 -3도, 인천 -2도, 수원 -3도, 춘천 -4도, 강릉 1도, 청주 -2도, 대전 -3도, 전주 -2도, 광주 -3도, 대구 0도, 부산 5도, 제주 5도 등으로 나타난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2도, 인천 2도, 수원 2도, 춘천 4도, 강릉 9도, 청주 5도, 대전 5도, 전주 6도, 광주 8도, 대구 10도, 부산 12도, 제주 8도 등으로 관측된다.

미세먼지는 대기 확산이 원활한 만큼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으로 관측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