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산삼주제관서 연만들기 체험, 군민 누구나 오전 10시부터 500개 한정

[일요서울ㅣ함양 이도균 기자] 경남 함양군은 정월대보름을 맞아 한해의 액운을 날려버리고 2020불로장생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성공개최를 염원하는 연을 만들어 날리는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연만들기 체험 © 함양군 제공
연만들기 체험 © 함양군 제공

군에 따르면 정월대보름인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상림공원 인근 산삼주제관에서 군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연 만들기 및 날리기 체험행사가 열린다.

정월대보름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세시 명절의 하나로 음력 새해의 첫 보름날을 뜻하며 전통적인 농경사회였던 한국에서는 마을 공동체를 기반으로 한해 농사의 풍요와 안정을 기원하는 날이었다.

군에서 마련한 연만들기 체험은 500개 한정으로 산삼주제관에서 현장 접수를 통해 참가할 수 있다. 우천시에는 20일 진행한다.

이날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성공기원’이라는 문구가 들어간 연을 직접 만들고 이를 날려보며 우리 전통 민속놀이도 즐기고 엑스포의 성공 도 함께 기원할 수 있어 좋은 체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어린이와 학부모에게 평소에 접하기 힘든 연만들기 및 연날리기 체험이 마련되었다”라며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우리 고유의 놀이문화인 민속놀이를 직접 체험해보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많은 참여바란다”라고 전했다.

기타 참여 문의 등은 함양군농촌마을관광협동조합이나 함양군청 산삼항노화엑스포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