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해람 김도윤 대표 변호사
법무법인 해람 김도윤 대표 변호사

 

[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시간이 지날수록 이혼 사유도 매우 다양해지고 있으며, 부부 상호간의 협의만으로 이혼하는 경우 외에도 이혼소송을 통한 이혼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이혼소송에서 가장 쟁점이 되는 사항은 위자료, 재산분할, 자녀양육 등이 있다. 이러한 쟁점 사항들은 이혼소송을 제기하기에는 상대방의 뚜렷한 유책사유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도 그러하지만 유책사유가 있는 경우도 마찬가지로 법률적 접근을 통해 판가름이 난다.

법무법인 해람의 이혼전문 김도윤 대표 변호사는 “유책 배우자의 책임을 입증할 수 있는 객관적인 증거 수집부터 이혼시 재산분할의 대상과 범위, 이혼에 따른 위자료 청구, 자녀가 있다면 자녀 양육권에 대한 부분까지 법률이 정한 범위 내에서 결정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혼전문변호사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 

이혼소송에서 위자료와 더불어 이혼시 재산분할은 분할의 대상이 되는 재산과 그 액수는 혼인 기간 동안 재산 형성에 얼마만큼 기여하였는지에 대한 입증에 따라 재산분할의 정도가 달라질 수 있다.

결국 정신적 고통에 대한 배상인 위자료와 재산분할 등은 각각 해당 사항에 대한 입증과 대상 및 범위 등의 사항에 따라 결과가 다르게 나타나는 만큼 이혼전문변호사를 통한 상담과 이혼소송 진행은 매우 중요하다.

현재 법무법인 해람의 홀로서기 홈페이지에는 이혼사유에서부터 이혼소송시 위자료와 재산분할, 자녀 양육권에 대한 부분까지 실제 상담 사례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가장 많이 상담하고 있는 부분은 이혼소송시 위자료와 재산분할에 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법무법인 해람은 이혼전문변호사와의 1:1일 비공개 무료 상담도 진행하고 있으며 해당 상담은 서울 서초, 수원, 인천, 부산 지역 분사무소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