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기레인지 15만대 판매 목표

종합 건강 생활가전 쿠쿠전자는 세라믹 글라스를 활용한 '초고온 하이브리드 인덕션레인지'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15만대 판매를 목표로 한다. 올해 전체 매출 중 전기레인지 판매 비중을 10%로 끌어 올린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 2종 중 'CIHR-HLT302FS'는 쿠쿠전자의 전기레인지를 대표하는 초고온 하이브리드 인덕션레인지 제품으로 프리미엄 품격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한 제품 프레임엔 '인피니티 엣지'를 적용해 싱크 상판과 밀착도를, 조작부엔 심플한 바(bar) 타입 UI를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초고온 하이브리드 인덕션레인지의 시그니처인 '초고온 모드'를 탑재했다. 초고온 모드는 특허기술로 인덕션(IH) 열제어 알고리즘 기술을 통해 초고온일때 가열 온도 편차를 최소화하는 기능이다.

쿠쿠전자는 이를 통해 음식이 골고루 익지 않는 일반 전기레인지의 단점을 극복, 조리 시간을 줄이고 스테이크, 생선, 부침개 등 세밀하게 불 조절을 해야하는요리를 쉽게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쿠쿠전자가 40년간 축적해온 밥솥 제조 기술력과 노하우를 전기레인지에 그대로 탑재했다"며 "밥솥과 더불어 전기레인지 시장 리딩 브랜드로의 도약을 위해 올해는 쿠쿠만의 특허기술을 갖춘 '초고온 하이브리드 인덕션레인지'를 다양한 라인업으로 선보이고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시장을 공략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