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윤)은 이달 21일부터 22일까지 2일간 관내 중·고등학교 10개교와 연계하여 경산중학교 다목적강당에서 ‘교복나눔 공동장터’를 운영한다.

이번 공동장터에는 경산 시내에 소재하는 10개교에서 1000여명의 학생이 제공한 2700여벌의 교복을 세탁 후 실비만 받고 판매하며, 학교장이나 담임교사의 추천을 받은 학생들에게는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고가의 교복 구매에 대한 가계 부담을 줄이고 학생들에게 나누는 즐거움과 배려하는 마음을 익히도록 함을 목적으로 하였으며, 따뜻한 사랑을 나누고 행복의 실천을 느낄 수 있는 인성교육의 축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2009년 처음 실시되어 10년간 계속되는 교복나눔 공동장터는 학생과 학부모의 많은 호응을 얻어 해가 거듭될수록 참여 학생의 수가 증가하고 행사의 규모가 커지고 있으며, 경산지구학생상담자원봉사회원, 경산교육지원청 직원, 공동장터 참여 학교 교직원 등이 이번 행사에 봉사활동을 자원할 예정이다.

한편 판매금액은 경산시장학회에 기부해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지급할 예정이어서 말 그대로 ‘따뜻한 사랑 나눔’의 행사가 될 것이다.

경산교육지원청 김영윤교육장은 “우리교육청의 교복나눔 공동장터 행사로, 사랑 나눔과 행복의 실천적 행동이 각 학교에서도 계속 추진되기를 희망하며, 아름다운 동행에 참여해준 학교, 학생, 학부모, 지역 주민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