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이달 20일부터 다음 달 20일까지 일반주민 및 비영리 민간단체, 여성관련 기관 등을 대상으로 ‘제4기 달서 여성친화도시 모니터단’을 모집한다.

'달서 여성친화도시 모니터단'은 여성친화도시 조성과정에 달서구의 여건과 상황을 잘 알고 있는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주인의식을 갖고 진정한 양성 평등 사회 실현을 위해 추진한다.

특히, 생활 속 성별 불균형 요소 및 불편사항을 모니터링하고, 여성친화도시 아이디어 제안, 여성 친화적 지역문화 확산을 위한 공감대 형성 및 홍보 활동에 적극 나선다.

모니터단 모집 및 활동분야는 일자리, 돌봄·교육, 안전·건강, 문화·예술 등 4개 분야이며 달서구에 주소 또는 직장을 두고 있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이달 20일부터 구청 여성가족과로 직접 방문 또는 팩스, 이메일 등을 통해 가능하고, 기타 문의사항은 달서구청 여성가족과로 전화하면 된다.

앞으로 모니터단은 3월말 참여자 선정을 거쳐 4월 발대식을 개최하고, 여성친화 마인드 함양 교육, 월1회 이상 현장조사, 간담회 등을 실시한다. 또한, 제안 아이디어 중 우수 아이디어로 채택된 제안사항은 정책에 반영하게 된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여성을 비롯한 사회적 약자의 시각에서 주변을 세심하게 살펴 구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