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영남이공대학교 간호학과는 지난달 25일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이 시행한 2019년도 제59회 간호사 국가시험에서 재학생207명 전원이 합격, 합격률 100%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로써 영남이공대학교 간호학과는 지난 10년간 단 2명을 제외하고 간호사 국가시험에 전원 합격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이처럼 높은 합격률을 자랑하는 영남이공대학교 간호학과의 경쟁력 근원은 영남학원 산하인 영남대학교병원의 체계적인 현장실습을 비롯한 입학자원의 우수성에서 찾을 수 있다.

특히 간호학과 신입생의 경우 평균성적이 내신 3등급, 수능4등급 이내로 대구·경북권 간호학과중 최상위권의 성적을 나타내는 등 우수 학생이 매년 지원하고 있으며, 해마다 경쟁률도 높아져, 올해 정시모집에서도 13대1의 높은 경쟁률을 나타내었다.

또한, 18명에 달하는 간호학 전공 교수진과 간호시뮬레이션 센터를 비롯한 최첨단 실험 실습장비 보유도 큰 몫을 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간호대학 정귀애 학장은 “차별화 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대구,경북지역을 대표하는 우수 간호인 양성을 위해 우수 교수진은 물론 최첨단 실습장비를 통한 현장과 동일한 수준의 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2012년부터 4년 학제로 승격·운영 된 이후, 경쟁력 확보를 위해 해외 대학과의 자매결연 등으로 선진 의료체계에 대한 끊임없는 학습이 좋은 결과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