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 식품영양조리학부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북구 강북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총 7회에 걸쳐 교내 어린이 창의체험관 YOUCAN에서 센터에 등록된 어린이집 및 유치원 유아 230여명을 대상으로 ‘팡팡팡 과학요리교실’을 운영했다.

유아들의 오감발달과 편식예방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요리교실에서, 어린이들은 ‘알록달록 지층 컵밥 만들기’를 주제로 다양한 색깔의 채소와 고기류 등의 식재료를 활용해 지층 모양과 같이 쌓아보는 시간과 편식을 예방하고 골고루 먹는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컬러푸드 교육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이종숙 센터장(식품영양조리학부 교수)는 “어린이들이 직접 채소를 만지고, 썰어서 간단한 요리를 만들어 봄으로써 채소류에 친숙해지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ㆍ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북구 강북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관내 총 149개소 어린이집과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의 위생·안전관리, 영양관리를 위한 순회방문 지도를 하며, 원장과 교사, 조리원,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통해 안전한 급식과 바른 식생활을 위한 어린이 식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2017년부터 현재까지 요리수업을 통해 어린이들의 호기심 자극과 과학원리 습득, 편식예방 등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