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청소년을 위한 보건위생물품(생리대) 신청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시는 여성가족부와 함께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을 위해 보건위생물품(생리대) 이용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주거‧교육 급여 수급자와 법정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지원대상자인 만11세에서 만18세(2001.1.1.~2008.12.31.까지 출생자) 여성청소년이다.

서비스 신청은 청소년 본인 또는 보호자(부모 등)가 할 수 있고 청소년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 센터로 방문하거나 온라인 신청(복지로)도 가능하다.

지원기간은 한번만 신청하면 지원 자격에 변동이 생기지 않는 한 재신청할 필요 없이 만18세가 도달하는 해당연도 말까지 지원된다.

이용권(바우처)은 월10,500원 기준으로 연2회(상‧하반기) 나누어 지원하며, 신청한 달부터 연말까지 사용할 수 있다.

서비스 신청 후 이용권 사용을 위해서는 국가통합이용권(바우처) 카드인 국민행복카드(비씨, 삼성, 롯데카드)를 발급받아야 하며, 발급카드사별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물품을 구매할 수 있다.

신청 및 지원문의는 관할 읍‧면‧동 주민 센터에서 할 수 있고, 이용권(바우처)이용문의는 사회보장정보원 콜센터, 국민행복카드 발급은 각 금융기관 콜센터, 기타사항은 청소년 상담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김진호 대구시 청소년과장은 “청소년 보건위생물품의 바우처 지원을 통해 저소득층 청소년들이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느끼지 않고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모든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지원을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