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팀]
[홍보팀]

넷마블이 상반기 주요 라인업으로 일본 대형 IP(지식재산권) 기반의 신작 3종의 출시를 예고하며 본격적인 신작 행보에 들어갔다.

넷마블은 지난 13일 2018년도 4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올해 1분기 말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의 사전등록을 시작하고 ‘요괴워치: 메달워즈’를 일본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게임들은 공통적으로 일본 대작 IP를 활용한다는 점에서 많은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작년 아시아 권역 최대 게임쇼인 차이나 조이 및 도쿄게임쇼에서는 페이트/그랜드 오더, 이누야사, 슬램덩크, 블리츠 등 일본 애니메이션 IP를 활용한 게임들이 집중적으로 전시돼 대세를 입증한 바 있다.

국내에서도 넷마블의 ‘페이트/그랜드 오더,’ X.D. 글로벌의 ‘소녀전선’, 스마일게이트의 ‘에픽세븐’ 등 서브컬처를 기반으로 일본 애니메이션 느낌의 캐릭터를 강조한 이른바 ‘2차원 장르’의 게임이 지난해 흥행에 성공하며 인기를 끌었다.

먼저, 넷마블은 일본 대작 애니메이션 ‘일곱 개의 대죄’ IP 기반의 RPG(역활수행게임)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의 국내 및 일본 출시를 앞두고 1분기 중 사전등록 모집에 돌입한다. 이 게임은 3D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연출과 게임만의 독자적인 콘텐츠를 통해 차별화된 재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일곱 개의 대죄’는 일본의 판타지 액션 만화로, 누적 발행 부수 3000만 부를 돌파한 일본 최고의 인기 만화이자 애니메이션으로 꼽힌다. 2012년 만화 연재를 시작으로 TV 애니메이션, 극장판 영화까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넷마블은 지난 13일 컨퍼런스 콜을 통해 “오랜 기간 동안 많은 개발 인력을 투입한 대작 프로젝트다. 시장 진출 시에도 대작 프로젝트 수준에 맞는 마케팅비를 투입할 예정”이라며, 일본 시장에서 최상위권을 목표로 해서 론칭 준비를 하고 있다”고 신작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또, 일본의 유명 애니메이션이자 시리즈마다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요괴워치’ IP를 활용한 ‘요괴워치: 메달워즈’도 일본 출시를 목표로 준비가 한창이다.

‘요괴워치: 메달워즈’는 유명 IP ‘요괴워치’를 오리지널 스토리로 재해석해 개발 중인 모바일 수집형 RPG다. 원작의 귀여운 요괴들을 수집하고 성장시켜나갈 뿐만 아니라 요괴워치 메달워즈 만의 독창적인 콘텐츠와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이 밖에도 올해 2분기 출시를 목표로 글로벌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영상과 화보를 활용한 실사형 시네마틱 게임 ‘BTS WORLD’,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 ‘A3: STILL ALIVE’, 장수 인기작 ‘세븐나이츠’ IP를 활용한 대형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 2’ 등 다수의 기대작들도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