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유아, 초등, 중등 부모반 구성해 아동 연령별 맞춤 강의

- ‘성교육’, ‘컴퓨터’, ‘스마트폰 중독’ 등 현실적 고민 반영한 강의 구성

- 3월 4일부터 구 교육포털(edu.geumcheon.go.kr) 통해 선착순 모집

지난 26일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부모교육특강에서 부모교육전문가 ‘정윤경 교수’가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열띤 강의를 하고 있다
지난 26일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부모교육특강에서 부모교육전문가 ‘정윤경 교수’가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열띤 강의를 하고 있다

[일요서울|이완기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3월 4일부터 자녀양육에 고민하고 있는 학부모와 주민을 대상으로 ‘2019 부모교육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부모교육은 아동친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부모와 자녀가 모두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금천구’라는 테마로 아동의 행복을 위한 부모의 올바른 양육관과 지식 소양에 목표로 두고 추진된다.

교육은 4월 3일부터 6월 26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금천구청 평생학습관 제1강의실에서 진행된다. 1기 ‘영유아 부모반’ 4월, 2기 ‘초등 부모반’ 5월, 3기 ‘중등 부모반’은 6월에 각각 실시되며, 기수별 4회 총 12회 과정이다.

부모교육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이 ‘영유아를 위한 성교육’, ‘컴퓨터 스마트폰에 빠진 아이를 구하라’, ‘대한민국 사춘기 사용설명서’ 등 현실적인 부모의 어려움을 반영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든 교육은 무료다. 관내 거주 학부모 또는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3월 4일을 시작으로 1기는 3월 22일까지, 2기는 4월 26일까지, 3기는 5월 24일까지 구 교육포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수별 선착순 50명 모집이다.

한편, 구는 지난 2월 26일 구청 대강당에서 부모교육 전문가 정윤경 교수를 초청해 ‘우리아이 정서지능 키우는 부모대화법’이란 주제로 부모교육 특강을 진행해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유성훈 구청장은 “아동과 부모가 행복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부모의 역할과 역량이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이 자녀를 건강하고 바르게 키우고 싶은 부모들의 고민을 덜어주고 나아가 부모와 아동이 함께 행복한 아동친화도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아동청년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