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서울 당산에 위치한 요리전문학교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2년제호텔조리학과·호텔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이 특급호텔 취업자를 다수 배출해 학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특급호텔을 비롯해 5성급 리조트, 고급 레스토랑, 외식업체, 프랜차이즈 등으로 취업자를 대거 배출하는 호텔조리전문학교로 유명하다.

서울현대 호텔조리전공은 커리큘럼의 80% 이상이 실습수업으로 이루어진 실무중심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한식·일식·중식·양식분야의 최고 전문기능장 교수진들의 1:1지도를 통해 조리의 기초부터 심화단계까지 체계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실무 경험 및 현장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약 300여 개의 기업에서 학생들의 현장실습, 인턴십을 지원하고 있다. 실제 서울현대 학생들은 하얏트호텔, 힐튼호텔, 신라호텔, 리츠호텔, 인터콘티넨탈호텔 등에서 예비 셰프로서 현장실습을 진행했다.

학생들의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조리기능사(한식, 양식, 일식, 중식, 복어), 조리기능장, 식품산업기사, 외식경영관리사 등 조리 관련 실무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내 수업 및 자격증 특강도 진행하고 있다.

그 결과, 서울현대는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해외 레스토랑 등 조리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대거 배출해 97%의 취업률을 공식발표 하기도 했다.

한편 서울현대는 2년제호텔조리학과·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입생을 내신·수능성적 반영 없이 100% 면접을 통해 모집하고 있다. 이 학교의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