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중국 공신부 산하 '중국 기업브랜드 연구중심'이 최근 1만3500명의 중국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브랜드 파워(C-BPI) 조사에서 TV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중국 기업브랜드 연구중심은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전국 30개 도시, 15~60세 총 1만3500명을 대상으로 지역별·성별·연령별 표본 샘플링 방법을 통해 TV, 휴대폰, 카메라, 캠코더 등 총 105개 산업별 브랜드 파워를 조사해 발표했다.

TV 부문에서는 삼성전자가 총점 377.4점의 최고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LED TV, 스마트TV 등 고가의 제품을 중심으로 한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을 펼쳐 온 덕에 신뢰받는 TV 브랜드로 인정받은 것이라고 삼성전자는 자평했다.

시장조사기관인 GFK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4월까지 중국 평판TV 시장에서 12.3%의 점유율로 전체 TV 브랜드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특히 46인치 이상 대형TV의 경우 20.4%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상철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지속적인 프리미엄 전략과 중국에 맞는 문화 마케팅을 통해 명품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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