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남원 고봉석 기자] 남원시 도시재생대학 제6기 개강식이 오는 8일 열린다.

남원시 도시재생사업을 위한 원도심(동충동, 죽항동)의 주민공동체 조직 및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시작된 남원시 도시재생대학은 2016년 10월 1기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3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들은 창업에 유용한 실질적인 교육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고 창업의 꿈을 이루기도 하였으며, 취득한 자격증을 토대로 사회적 경제 교육을 더하여 협동조합을 준비중이다.

이번 제6기 남원시도시재생대학은 기획하는 단계에서부터 주민들이 실제로 필요로 하는 양질의 교육을 시행하기 위해 교육과정과 내용을 공모 받았다.

공모내용을 반영하여 도시재생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인 ‘도시재생 차세대 리더 콜로퀴엄’을 비롯, 전체 8개의 강좌, 102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8주 동안 진행한다.

특히 이번 제6기 도시재생대학 개강식은 누구나 참여가능하고 3월 8일 18시 30분 남원문화원 강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전주 팔복예술공장 황순우총감독의 특강과 함께해 그 의미가 깊을 예정이다. 황순우 총감독은 25년간 방치되어 도시의 미관을 해치는 흉물이던 테이프공장을 문화예술 공간으로 탈바꿈시켰고, 인천아트플랫폼, 삼산동 마을만들기 등에 참여한 도시재생전문가이다.

시 관계자는 “도시재생의 취지에 부합하고, 지역민을 위한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