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까지... 도․시군 공무원, 경찰, 옥외광고협회 등 민․관 합동점검

경북도가 11일 개학기를 맞아 학교주변 유해환경 없는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위해 불법광고물을 일제 정리 한다,
경북도가 11일 개학기를 맞아 학교주변 유해환경 없는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위해 불법광고물을 일제 정리 한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상북도는 개학기를 맞아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주변의 노후간판, 현수막, 전단지 등 불법광고물을 22일까지 일제 정비한다.

11일 도에 따르면 이번 점검은 도 및 시군 공무원, 경찰, 옥외광고협회 등 관련기관과 합동으로 실시하며 학교주변 어린이보호구역(주출입문 300m)과 교육환경보호구역(경계선 200m) 내 상가, 유흥업소 등이 밀집한 가로변에 대해 중점정비를 실시한다.

주요 정비대상은 낙하위험이 있는 노후간판, 음란․퇴폐적인 유해광고물, 보행자의 통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현수막, 입간판, 에어라이트 등이며 노후․위험간판은 업주의 자진철거를 유도하고 현수막, 벽보, 전단 등 불법 유동광고물은 현장에서 즉시 수거한다.

또한 상시적인 불법광고물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이행강제금, 과태료 부과 등 행정처분도 병행해 나갈 계획이다.

최대진 경북도 건설도시국장은 “개학기를 맞아 실시하는 학교주변 불법광고물 일제정비로 학생들이 유해환경 없는 안전한 교육환경 속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쾌적하고 깨끗한 도시이미지가 형성될 때까지 노후간판 정비사업 등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