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희망 새영천 & 새바람 행복경북! 실현을 위해 영천 지역 방문

이철우 도지사가 지난 11일 별의도시 영천시를 방문해 영천의 최대 현안과제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철우 도지사가 지난 11일 별의도시 영천시를 방문해 영천의 최대 현안과제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지난 11일 시민들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영천시를 방문했다.

이 도지사는 먼저 영천의 최대 현안과제인 경마공원 조성 현장을 돌아보고 경북도와 영천시가 서로 협력해 영천의 경마공원이 원안대로 추진돼 경상북도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영천 상공회의소에서 열린 현장 소통 간담회에는 200여 명의 기관·사회단체장과 주민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도 및 영천시정 주요현안 설명에 이어 참석자들과 자유롭게 토론하고 고민을 공유하며 진정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 지사는 이날 간담회를 마친 후에는 영천의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인 ㈜한중엔시에스(대표 김환식)를 방문해 2018년 채용된 신규직원들을 만나 기업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들으며 청년들이 찾아올 수 있는 기업으로 최선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대구지하철 영천 연장, 경마공원 원안대로 추진해 줄 것을 경북도에 강력히 건의하며, 영천과 경북의 상생 발전으로 자연스레 인구가 유입되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